선물세트

밤꿀선물세트(2kg)

상품번호
37965
생산자
성원경
유통온도
상온
규격
밤꿀2kg

생활재 사양정보

원재료 밤꿀2kg
특징 경기도 양평에서 채밀한 밤꿀입니다. 검은 빛에 쌉싸름한 맛이 특징입니다. 쓴 맛 때문에 드시기 불편하신 분은 요구르트, 우유 등에 희석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두레생협의 꿀은 탄소동위원소분석을 통해 검증받은 품질 좋은 꿀입니다. (탄소동위원소분석법 : 꿀과 다른 당분(설탕, 물엿 등)들은 각각 탄소동위원소 비율이 다르며, 어떠한 물리, 화학적 처리에도 변함없는 결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꿀의 진위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올해도 두레생협 조합원님들께 좋은 품질의 꿀을 공급해드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① 좋은 품질의 꿀은 벌의 강군유지가 중요합니다.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십여 년의 오랜 경험으로 벌을 강군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 1년에 1~2회 여왕벌을 교체하며 항상 벌의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② 채밀용기 및 기구- 국산 기초판을 사용합니다. 기초판이 좋으면 벌들이 집을 잘 짓고 더 많은 양의 꿀을 채밀합니다. 기초판은 매년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합니다. - 모든 채밀기구와 저장 드럼은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레스 재질로 되어 있어 위생적이며 저장 시 꿀의 품질을 유지시킵니다.

생산과정

① 1kg의 꿀을 모으기 위해 꿀벌들은 560만 송이의 꽃을 방문해야 합니다.

② 벌집에 꿀이 많이 저장되면 번식력이 생겨 벌들은 분가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이 준비기간은 저장된 꿀이 숙성되는 시기입니다.

③ 적당한 때를 선택하여 꿀을 채취해야 양질의 꿀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채밀(꿀을 뜸)이라고 하는데, 원심력을 이용하게 됩니다.

④ 벌통에서 벌집을 꺼내어 벌을 털어내고 난 뒤, 채밀기구에 벌집을 넣고 돌려 꿀을 얻습니다.

⑤ 이렇게 해서 얻은 꿀은 여과 과정을 거쳐 적격 여부를 판정하고 공급됩니다.
이용방법 꿀에는 열에 약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끓여서는 안됩니다.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타먹는 것이 꿀을 먹는 좋은 방법입니다. 꿀물을 타 드실 때 주전자, 스푼, 찻잔은 사기나 유리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탄 꿀물을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갑게 먹어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먹던 스푼의 이물질이나 물기가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생활재 정보고시

※ 이 정보는 전자상거래에 관한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품명 밤꿀선물세트(2kg)
식품의 유형 벌꿀
생산자 및 소재지 성원경 / 경기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리 194번지
제조연월일 2023년 (상세일자는 주문시 마다 다름)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생산일로부터 2년
포장단위별 용량(중량), 수량 2kg
원재료명 및 함량 밤꿀 100%
영양성분 표시 해당사항 없음
유전자 재조합 식품 유무 해당사항 없음
영유아식 또는 체중조절식품의 경우 해당사항 없음
수입식품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