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세트

두레 포도선물세트(5kg)

상품번호
23709
생산자
두레상주땅모임
유통온도
냉장
규격
5kg(300g이상)

생활재 사양정보

특징 1. 친환경 농업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두레생협상주땅모임에서 안전하게 재배한 노지 포도입니다.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합니다.
2. 상주시 포도특구인 모동에서 생산된 포도로서, 모동은 지리적으로 지대가 높고 일교차가 커, 다른 지역의 포도보다 당도가 뛰어 납니다. 하우스시설재배 포도가 아니라 노지에 비가림(비를 가릴 수 있는 정도의 시설)을 한 포도입니다. (일반적으로 비가림은 노지포도에 속합니다.) 비가림은 병충해의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3. 노지에서 재배했기 때문에 자연에서 주는 비와 바람, 햇볕을 받고 자랐습니다.
4. 화학농약은 관행농가의 절반 이하인 년 4~5회로 최소한으로 줄여서 사용했으며 잔류농약검사기준치의 1/3 이하로 두레인증 취급기준에 준하여 재배하였습니다.
5. 두레생협의 생산자님들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재배한 포도이오니 안심하고 드세요. 품종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품종 중의 하나인 캠벨이며, 당도가 우수하고 식미감이 좋습니다.
6. 포도 중 굵은 것을 선별하여 공급합니다. 약 8~9송이 정도로 구성하여 과의 크기가 큰것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용방법 재료: 포도1kg, 설탕100g, 이스트3g, 식초1/2컵
조리방법:
1. 포도는 식초물에 10분간 담갔다가 면포로 닦은 다음 꼭지를 제거한다.(포도에 붙어있는 다른 균이 식초를 만들 때 나쁜맛을 낼 염려가 있으므로 식초물에 소독한다)
2. 손질한 포도를 볼에 담고 주걱으로 으깬다.(칼이나 포토보다 방망이나 주걱으로 해야 설탕과 이스트침투가 용이해 발효가 빨라진다)
3. 설탕과 이스트를 넣고 버무려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담는다.
4. 용기 입구를 천으로 덮고 백원짜리 동전을 올린 다음 두껑을 비스듬히 덮는다.
5. 45~60일 지나 동전 색깔이 어둡게 변하면 액체만 걸러 병에 따르고 병째 70도로 중탕해 살균한다.
6. 해가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킨 후 그늘진 곳에서 저온보관한다.
주의사항 선물 받으시고 너무 오랜기간 보관하시다 드시면 품질이 떨어져서 맛이 없을 수 있으니 받으시면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생활재 정보고시

※ 이 정보는 전자상거래에 관한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품명 상주포도선물세트
포장단위별 용량(중량),수량,크기 5kg(13~15송이x300g이상)
생산자/수입자 경북 상주 / 상주땅모임
원산지 국내산 / 두레인증
제조연월일 과일류는 신선도를 위해 매일 수확 후 공급전 선별포장하는 상품입니다.단, 품목별(사과,배,단감 등)로 수확 후 저장기간을 거친 후 공급 전 선별포장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유통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 해당사항 없음
관련법상 표시사항 해당사항 없음
수입식품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
상품구성 포도 5kg
보관방법 또는 취급방법 구매 후 냉장보관 해 주세요